본문 바로가기
맛집

천안 묵은지 갈비찜 맛집 청미래 방문 후기(시레기밥)

by 객원ㄱI자 2022. 9. 30.

천안에서 시레기밥과 묵은지 갈비찜을 아주 맛있게 하는 가게가 있다.

 

바로 성성동쪽에 있는 청미래이다.

 

청미래

천안 성성호수공원 근처에 있어서 어렵지 않게 찾아갈 수 있다. 주차장이 넓게 준비되어 있어서 주차하기도 편하다.

실내에 들어가면 신발을 벗고 식탁에 앉아서 먹는 형식이다. 그리고 우선 깨끗하다. 청결은 기본인 식당이라는 생각이 아주 강하게 들었다.

일반적인 시레기밥 식사는 9000원 이고, 정식은 18000원 이다. 한상이 차려지는 스타일이니까 가성비는 좋은 편이다.

본인은 묵은지 갈비찜 정식 2인을 주문하였다. 된장 찌개와 각종 반찬, 계란과 야채, 그리고 시레기밥 까지 한번에 나온다.

계란찜과 된장찌개의 비쥬얼만 봐도 이곳이 예사롭지 않은 식당이라는 것을 한눈에 느낄 수 있었다.

대망의 묵은지 갈비찜이 나왔다. 사진으로만 봐도 군침이 도는 엄청난 비쥬얼과 함께 3인이 먹어도 부족하지 않은 양까지 겸비한 음식이었다.

전체적으로 한상을 차려 놓고 보니 아까 보았던 18000원의 가격이 오히려 저렴하게 느껴질 정도라고나 할까?

 

내돈내산 맛 평가

고기도 상당히 연하고 같이 들어있는 묵은지 맛이 정말 일품이다. 후추맛도 느껴지고 감칠맛이 진짜 입안에 맴도는 그런 맛이다.

 

시레기 밥과 함께 같이 먹으면 그 맛이 금상첨화였다.

 

메인메뉴 뿐만 아니라 가지나물이나 각종 밑반찬들도 간이 아주 적당하게 되어 있어서 너무 짜고 강하지도 않으면서도 음식 고유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식당이었다.

 

한마디로 장인의 정성이 느껴지는 곳이라고 해야할까?

 

김치찜이나 시레기밥을 먹고 싶다면 주저없이 이곳을 가보라고 추천을 해드리고 싶다.

 

또 다시 방문할 의사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