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변산 현지인 추천 맛집(계림 회관, 백합 맛집)

by 객원ㄱI자 2022. 7. 30.

변산은 백합 조개로 유명한 지역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그중에서도 백합 요리로 가장 유명하고 부안에서 백년가게로 선정된 계림회관 후기를 한번 정리해 보겠습니다.

 

계림회관

계림회관에 도착하면 백합죽이라는 간판이 크게 자리잡고 있어서 가게를 찾는데 어렵지 않습니다. 주차장도 20대 이상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을 가지고 있어서 점심시간에도 넉넉히 주차할 수 있었습니다.

실내로 들어가면 신발을 벗고 들어가는 마루 타입인데 깔끔하고 깨끗합니다.

후식으로 자판기 커피들도 준비되어 있는 곳이 있으며 직원분들도 친절하고 워낙 많은 분들이 다녀가시는 곳이라 그런지 체계가 잘 잡혀 있습니다.

덕분에 사람이 바빠도 음식을 주문해서 먹는데 크게 번거로움이 없습니다.

식탁에 먼저 종이가 깔립니다. 여기서 메뉴를 간단하게 볼 수 있습니다. 백합죽과 백합구이가 가장 인기 메뉴로 알려져 있습니다.

메뉴를 주문하면 밑반찬이 셋팅이 됩니다.

각종 김치와 묵은지 김치.

야채 및 양배추 샐러드와 각종 반찬류들이 정갈하게 차려집니다.

모든 반찬 메뉴들은 리필이 가능합니다. 묵은지 김치나 묵도 모두 리필이 가능합니다. 다만 물을 포함해서 모든 메뉴 리필은 셀프 입니다.

백합 구이를 주문 했습니다. 백합 구이는 하나씩 은박지에 쌓여서 익혀서 나옵니다. 껍질을 벗기면 뚜껑이 하나씩 열리는데 열기가 보존 되고 백합이 정말 고소하고 국물 맛이 아주 일품 입니다.

백합이 들어간 파전을 주문 했습니다. 파전이 아주 바삭바삭 따뜻하고 백합이 골고루 들어가 있어서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계림회관의 자랑 백합 죽 역시 담백하고 짭짤한 맛이 일품입니다. 약간 간장 죽 맛도 나는데 전복죽 저리가라 할 맛이었습니다.

이곳은 지역 맛집, 백년가게인 만큼 재료들을 대부분 국내산을 사용하고 있는 식당입니다. 또한 안심식당으로 반찬의 재활용도 안하는 곳이니 믿고 먹을 수 있는 곳인 것 같습니다.

총평

지역 맛집으로 불리기에 손색없는 가게 입니다. 한번 먹어보면 왜 맛집인지 알 것같은 음식의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메인 메뉴들 뿐만 아니라 반찬하나하나 손맛이 느껴질 만큼 정성스런 맛이 느껴지는 가게 입니다. 반찬도 리필할 수 있어서 눈치 안볼 수 있는 것도 좋았고 음식 뿐만 아니라 직원분들의 친절홤과 체계가 잡힌 시스템 또한 인상깊은 가게였습니다.

 

이곳은 인기가 많아서 식사시간에 가면 웨이팅을 해야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다만 손님들의 회전이 빨리 되는 편이라서 대부분 30분 안쪽으로 기다리긴 하지만 그래도 맛집인 만큼 조금 일찍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변산이나 부안쪽 방문하시는 분들은 꼭 한번 식사를 해보시기를 추천하는 곳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