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불당동 그니식당(쯔양 방문) 진심후기

by 객원ㄱI자 2022. 2. 2.

불당동에 있는 핫한 음식점 중에 하나인 그니식당은 유튜버 '쯔양'이 다녀가기도 하여서 유명세를 더 타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그니식당은 어떠한 곳인지 제가 방문했던 내용과 식당 분위기 그리고 기타 다른 분들의 후기들을 한번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니식당

음식점

그니식당은 천안 불당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가게는 조그마한 편입니다. 바식 테이블이 메인이고 사장님과 1분이 더 주방에서 음식을 만드시면서 서빙도 겸하시고 계십니다. 일반 테이블을 2개가 있을 정도로 규모가 작은 식당입니다.

규모에 비해서 인기가 많은 식당이라 조금만 늦게 가도 웨이팅을 해야 하는 곳이기도 하며 주차장이 따로 마련되어있지 않은 지역이라서 차를 가지고 방문 시에 조금 부담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메뉴

메뉴판

구성된 메뉴를 보면 어복쟁반이나 평양냉면, 이북식 만두와 같이 이북 음식 종류는 주로 판해마는 곳입니다. 물론 다른 메뉴들도 많이 있습니다.

한식이 주 메뉴이지만 단순한 한식이라기보단 한식 요리를 주로 판매하는 곳이라는 표현이 더 어울릴 것 같습니다.


후기

우선 그니식당의 메뉴들은 슴슴하지만 맛있는 음식들이 대부분입니다. 제가 먹었던 여러 메뉴들의 맛이 이러한 느낌인데 간이 아주 강하지 않지만 뭔가 깊은 맛이 나는 느낌이라고 표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음식

한식 셰프의 맛있는 요리를 대접받는 느낌이라고도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메뉴들이 대부분 우리가 아는 음식들이라서 익숙할 듯 하지만 그 안에서 그니식당만의 맛을 찾아낸 사장님의 요리 철학이 돋보이는 식당입니다.

음식

분명 먹어볼 만한 가치가 있는 식당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이곳에는 술의 종류도 많은 편인데 메인 요리나 단품 요리들을 먹으면 그에 맞는 술맛이 자연스럽게 떠오를 만큼 맛있는 요리가 있어서 꾀나 다양한 주류들이 판매되고 있는 것은 아닐까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물론 이곳을 방문하면서 아쉬운 부분도 있었는데요 앞에도 설명하였지만 식당이 작은 편이라서 살짝 옹기종기 붙어서 먹는 느낌이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또한 테이블이 적기 때문에 빨리 가야 한다는 압박감도 있는 편입니다.

그 외에도 사람이 한 번에 몰리면 주문한 메뉴들의 대기시간이 많이 길어지는데요, 한식이고 메뉴 특성상 손이 많이 가는 것도 있는 편이라서 웨이팅이 길어지는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은 개인적으로도 좀 많이 아쉬웠던 부분이었는데 어떠한 음식을 먹고 술을 마시면서 이에 곁들이는 음식을 먹어야 하는데 주문한 음식이 나오는 시간이 길어서 흐름이 끊기는 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아무리 맛있는 음식이라도 먹는 중간 흐름이 끊기면 다시 그 맛을 찾는 게 쉽지는 않은 것은 어쩔 수 없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인기 있는 식당에서 어쩔 수 없이 겪어야 하는 불편이라고도 볼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